SF90 스파이더: 오픈-에어 슈퍼카 모든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꼼꼼히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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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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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0마력(및 비출력 195마력/L)에 이르는 엄청난 출력에 힘입어, SF90 스파이더 엔진 은 페라리 V8 엔진 라인업의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결과를 만들기 위해 페 라리 엔지니어들은 흡기 및 배기 시스템을 완전히 재설계했습니다. 덕트는 엔진 헤드
높이에서 모두 수평으로 정렬됐고 터보차저 어셈블리는 낮아졌으며 배기 라인은 더 높 아졌습니다. 또한 배기 매니폴드에 인코넬 합금을 사용해 무게 중심이 낮아지고 전체 무게가 감소했습니다.
SF90 스파이더에는 전통적인 마네티노와 나란히 배치된 e마네티노(eManettino)라는 이름의 추가 선택장치가 있습니다. 이 장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전력 흐름을 관리합니다. 운전자는 네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e드라이브 모드: 내연기관은 정지하고 구동력은 전적으로 전기로 움직이는 앞 차축이 맡습니다. 차는 이 모드로 최대 25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Hybrid) 모드: 제어 로직이 내연기관 작동 유지와 중단 여부를 자율적으 로 결정합니다. 전기 모터가 만들어내는 동력 흐름은 배터리 전력을 절약하기 위해 제한됩니다.
• 퍼포먼스(Performance) 모드: 이 모드는 효율보다는 배터리 충전에 더 중점을 두 기 때문에 내연기관의 작동 상태가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필요할 때 동력을 즉각적이 고 온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퀄리파이(Qualify) 모드: 이 모드를 사용하면 전기 모터가 잠재된 성능(162kW)을 최 대한 발휘하도록 작동하여 시스템 최대 출력(1,000마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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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하게 최적화된 보텍스 제너레이터(Vortex Genarator)는 후방 다운포스를 향상시켜 자체 앞쪽과 균형을 이루게 해줍니다.페라리 스포츠카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스템은 아니지만 SF90 스파이더의 보텍스 제너레이터는 그 성능이 최대한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보텍스 제너레이터가 놓인 위치를 기준으로, 섀시의 앞부분이 중앙부분보다 15mm 높아져 이 부분에 흐르는 공기량이 증가하고 그 효과가 증대되었습니다.앞 범퍼는 특정한 날개 기능을 가진 두 섹션으로 나뉩니다. 상부 섹션과 보닛 사이에는 공기의 흐름을 국부적으로 압축하는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이 장치는 앞바퀴 앞에 있는 두 개의 디퓨저와 함께 앞 차축을 누르는 다운포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조휠의 기하학적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특별한 공기역학 연구가 반영되었습니다. 본 차량의 단조휠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이기 위해 건축 기술이 사용되었는데, 스포크 사이에 동일한 간격을 두고 날개 프로파일 역할을 하도록 설계된 외부 채널의 방사형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파일 형상은 휠이 로터 블레이드처럼 작동하여, 휠 아치 내부 공기 흐름을 매우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또한 휠 아치로부터 공기가 더 잘 배출되고 휠 림을 빠져나가는 공기 흐름이 차체 측면을 따라 흐르는 공기 흐름과 같은 방향으로 정렬이 됩니다.
SF90 스파이더는 차체 위 아래의 공기 흐름이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엔진 커버를 극도로 낮은 위치에 만들어 저항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엔진 커버 끝 부분에는 두 부분으로 나뉜 펜더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정된 부분은 보조 브레이크 라이트와 연결되고 움직이는 부분은 쐐기 모양의 앞부분과 연결됩니다.
움직이는 부분은 ‘셧오프 거니(Shut-off Gurney)’라고 하는데 특허 받은 액티브 시스템으로 차체 후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셧오프 거니는 차체 위 부분의 공기 흐름을 조절하여 고속에서 항력을 줄이고, 코너에서 제동 시 혹은 방향 전환 시 다운포스를 증가시킵니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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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90 스파이더 디자인의 출발점은 SF90 스트라달레의 스타일을 최대한 충실하게 유 지하는 것이었습니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는 토노(tonneau) 커버 공간을 세심하게 디자인해 차체 나머지 부분과 매끄럽게 통합시켰습니다. 이로 인하여 RHT 수납공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엔진 베이 커버를 통해 V8 엔진이 여전히 명확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경이로운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V8 엔진은 RHT의 개폐 여부에 관계없이 무대 위의 스타로 남아 있습니다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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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에서 파생되어 실내 공간의 인체 공학적 구조와 스타일링을 이끈 '눈은 도로에, 손 은 스티어링 휠에'라는 철학은 혁신적이며 새로운 HMI 콘셉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여기 에는 운전자가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사실상 차량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터 치패드가 장착된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포함됩니다. 중앙 계기판은 16인치 커브드 HD스크린으로 완전히 디지털화되었고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을 통해 모든 설정과 제어가 가능합니다. 중앙 터널의 자동 변속기 컨트롤은 페라리의 영예로운 상징인 수동 기어 변속 게이트를 연상시키는 그릴 스타일로 완성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마네티노(eManettino, 전자식 주행 특성 모드 설정에 사용되는 아날로그식 마네티노와 유사함) 덕분에, 운전자는 네 가지 파워 유닛 관리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어 로직은 운전자가 선택한 사용자 프로필에 따라 효율 혹은 성능을 강조함으로써 동력 흐름을 최적으로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