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도형 렉서스 RS 350h에 대한 모든 정보

by 자동차구매하자 2024. 3. 12.

2024년도형 렉서스 RS 350h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자동차는 일본의 프리미엄 등급 자동차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도형 렉서스 RS 350h

자동목차

디자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NEW GENERATION RX는 하나의 모델이 세 가지 전동화 선택지를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HEV부터 PHEV, 강력한 퍼포먼스의 2.4리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까지. 고객님의 프리미엄 라이프에 어울리는 RX를 경험해보세요.

 

외관디자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동감 있고 유닉크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렉서스의 심볼인 스핀들 디자인은 입체적인 형태의 스핀들 보디라는 새로운 표현으로 진화했습니다. 보디와 그릴 사이의 융합을 매끄럽게 표현해 강렬한 인상을 바탕으로 낮은 무게 중심을 강조하는 새로운 아이덴티티와 유니크함을 표현합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차체 측면부를 감싸는 렌즈가 적용된 시그니처 렉서스 L형 라이트바를 특징으로 하며, 차량의 넓은 실루엣과 낮은 무게 중심을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외관디자인

 

다음으로 내장 디자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디자인

넉넉한 내관이 내장 디자인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New Generation RX의 인테리어는 타즈나(Tazuna)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고삐를 의미하는 타즈나는 말과 기수 사이를 이어주는 중요한 소통 매체입니다. RX의 인테리어는 운전자가 말의 고삐를 쥔 것과 같이 자동차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운전자가 보다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퍼포먼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

 

자세한 설명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높은 효율성과 편안한 주행감을 위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2.5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을 통해 렉서스 하이브리드 특유의 효율적이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RX 350h는 일상 속에서 합리적인 드라이빙을 경험하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DIRECT4는 후륜 구동 장치인 eAxle과 결합하여 차량의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AWD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센서(휠 속도, 가속력, 조향 각도 센서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상황에 따라 앞바퀴와 뒷바퀴의 출력 배분을 조정하여 뛰어난 출발 가속과 핸들링 안정성, 연비 실현에 기여합니다. 코너링 시에도 운전 조건에 따라 구동력을 배분하여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DRS는 주행 속도에 따라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 또는 반대 방향으로 최대 4도까지 조향합니다. 이를 통해서 민첩하고 안정적인 방향 전환이 가능하고, 고속 주행시 차량의 주행 안정성 향상에 기여합니다. (RX 500h 전용)

 

다음으로 안전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성

 

자세한 설명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LSS+는 PCS, DRCC, LTA, AHS(AHB)의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ew Generation RX에는 기존 RX 대비 강화된 LEXUS SAFETY SYSTEM+가 적용되어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합니다. ※ LEXUS SAFETY SYSTEM + 는 운전자의 주행을 보조하기 위한 기술로서, 환경 및 조건에 따라 작동이 제한될 수 있으며 주행 중에는 항상 운전자 본인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전 시스템 작동은 날씨, 도로, 차량 상태 또는 기타 요인으로 인해 제한적일 수 있으며 보조 수단입니다. ※ 차량 주변을 살피고 안전하게 운전할 책임은 언제나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 작동 조건 및 상세한 설명은 사용자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밀리미터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는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모터사이클을 감지하며, 감지 대상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경고음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면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 페달에 가해지는 힘을 보조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못한 경우,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충돌을 방지하거나 충돌 충격을 완화시킵니다.

 

DRCC는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 외에도 밀리미터파 레이더와 단안 카메라 센서를 사용하여 전방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그에 맞춰 적절한 차간 거리를 유지합니다. 운전자가 8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는 상태에서 방향 지시등을 작동하는 경우, 설정된 차량 속도보다 느리게 주행하는 선행 차량의 뒤를 따라 주행할 때 또는 선행 차량이 설정된 차량 속도보다 느리게 주행하고 있고 해당 차선에서 다른 차선으로 변경할 때 예비 가속이 적용되어 원활한 추월과 차선 변경을 지원합니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LTA) LTA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여 차선이 구분된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 도로를 주행할 때 차선 유지에 필요한 스티어링 조작을 보조합니다. 더 강력해진 인식 및 제어 성능을 통해 완만한 커브길에서도 보조 기능이 작동하며, 차량이 흔들림 없이 차선 중앙에서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블레이드 스캔 AHS는 고속으로 회전하는 블레이드 미러에 LED 빛을 반사시켜 그 반사광으로 전방 도로를 부드럽게 비추어 야간에도 높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LED는 회전 미러와 동기화되어 켜지거나 꺼지며, 비춰진 부분과 그림자가 드리워진 영역의 미세 조정을 통해 빛을 분산시켜 멀리 있는 보행자, 갓길, 표지판, 기타 물체를 빠르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하이빔을 부분적으로 차단하는 것으로 대향 차량과 선행 차량의 운전자를 눈부시게 하지 않아 야간 주행 시 스트레스를 줄이고 안전한 주행에 기여합니다.

 

다음으로 주요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특징

 

자세한 정보는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LED 헤드램프는 심플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헤드램프 클리너와 범퍼 간에는 단차가 없어 매끄러운 라인 형성에 일조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에는 슬라이딩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선루프의 안쪽 유리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리며,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e-래치 시스템은 미닫이문처럼 부드럽게 도어를 열고 닫는 전자 제어 시스템 방식으로 기존의 도어 래치/해제 방식을 대체합니다. 승차를 위해서는 도어 손잡이 안쪽의 스위치를 누르면서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손잡이를 당기면 됩니다.

 

e-래치 시스템은 미닫이문처럼 부드럽게 도어를 열고 닫는 전자 제어 시스템 방식으로 기존의 도어 래치/해제 방식을 대체합니다. 하차를 위해서는 손잡이를 쥔 상태로 스위치를 누르면 됩니다. 만일 충돌 등으로 인해 배터리 전원 공급이 차단된 경우, 수동 열림 레버를 사용하여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주변의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은 야간 주행 시 여유로우면서 몰입감을 주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총 14가지의 다채로운 색은 차 안에서도 마치 자연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테마 컬러 외에도 센터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는 50가지 추가 색상을 컬러 팔레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요 주행 정보를 운전자의 시선이 머무는 앞유리 하단부에 표시합니다. 3개 디스플레이 모드가 제공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도로 상황과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터치 트레이싱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스티어링 휠 스위치 버튼을 터치하는 운전자의 손길을 감지하여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바로 반영됩니다. 즉, 주행 시 시선의 이동 없이 전방을 계속 주시하면서도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