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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도형 렉서스 NX 350h에 대한 모든 정보

by 자동차구매하자 2024. 3. 22.

2024년도형 렉서스 NX 350h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는 일본의 프리미엄 자동차회사에서 만든 자동차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도형 렉서스 NX 350h

자동목차

디자인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외관디자인

외관 디자인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렉서스 NX는 렉서스 특유의 다이내믹한 역동성과 강인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풀 모델 체인지로 새롭게 바뀐 외관은 위풍당당하고 역동적이면서도 매혹적인 자태를 드러냅니다. 렉서스 브랜드 철학인 ‘오모테나시(고객 환대)’에 운전자와 차량을 한층 더 직관적으로 연결하는 ‘타즈나(Tazuna)컨셉’이 더해져 운전자가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외관디자인의 각각의 특징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스핀들 그릴 렉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핵심 중 하나인 스핀들 그릴은 콤팩트하고 경량화된 설계와 함께, 우아하면서도 대담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릴 패턴은 3차원 입체감이 더해진 U자형 패턴으로 파워풀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슬릿 형태의 하단부는 냉각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SUV에 걸맞은 강인함을 연출합니다
✅ 헤드 램프 렉서스의 시그니처인 L-Shape 주간 주행등과 헤드 램프를 통합시켜 유려한 헤드 램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후면 중앙의 라이트 바 램프, 리어 펜더에 각각 배치된 L자형 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는 라이트 바가 상시 점등되어 테일 램프 역할을 하며, 새로운 LEXUS 로고를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다음으로 실내디자읜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디자인

각각의 특징은 아래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조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위치의 크기, 형태, 레이아웃, 표시 정보, 위치 등을 최적화했습니다. 특히, 사용 빈도가 많은 공조 컨트롤 및 오디오 스위치에는 다이얼 스위치 방식을 적용해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 계기판 운전 중 안정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계기판을 개선했습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요 주행 정보가 운전자의 시선이 머무는 앞 유리창에 표시됩니다.

다음으로 편의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성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ㅅ브니다.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LDS, Lexus Driving Signature) 렉서스는 LDS 철학을 바탕으로 즉각적인 응답성, 탁월한 핸들링, 정교한 승차감 및 우수한 정숙성을 구현하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 NX 주행의 즐거움을 강화했습니다

 

2.5ℓ 직렬 4기통 엔진 2.5ℓ 직렬 4기통 엔진은 역동적인 퍼포먼스, 효율적인 연비, 친환경적인 성능을 만족시킵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E-Four) E-Four는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혹은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시 모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전·후 출력 분배가 100 : 0과 20 : 80 사이에서 정밀 제어되어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뛰어난 가속과 운전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NX는 전면, 측면, 후면뿐만 아니라 차량 하부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사용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어 기술에 초점을 두고 개발, 핸들링 안정성에 기여했습니다. 다음으로 안전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성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S+는 PCS, DRCC, LTA, AHS(AHB)의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 전방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탑승자의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 LEXUS SAFETY SYSTEM+ 는 운전자의 주행을 보조하기 위한 기술로서, 환경 및 조건에 따라 작동이 제한될 수 있으며 주행 중에는 항상 운전자 본인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시스템 작동은 날씨, 도로, 차량 상태 또는 기타 요인으로 인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시스템은 보조 수단입니다. 차량 주변을 살피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책임은 언제나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해 주십시오.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일반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의 작동 범위에 더해 교차로를 교차하는 차량 및 오토바이와의 충돌 회피 기능도 보조합니다. 시스템이 충돌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보 및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피해 경감을 보조합니다.

 

교차로에서 우회전 또는 좌회전할 경우, 직진해오는 차량 및 앞 방향에서 다가오는 보행자 및 자전거를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가 감지하여 경보 및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회피 또는 피해 경감을 보조합니다.

 

ESA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감지한 후 차선 내 차량을 조향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 상태에서 운전자가 감지 대상과의 충돌을 회피하도록 지원하는 보조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감지 대상을 확인한 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조향력을 보조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다음으로 퍼포먼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NX에 적용된 4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고효율의 2.5ℓ 직렬 4기통 엔진과 고출력 모터의 조합으로 고출력, 고연비를 실현했습니다. NX의 파워 트레인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트랜스액슬을 적용해 고연비 및 정숙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가 뒷좌석 하단부에 배치되어 넓은 실내 공간 및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E-Four는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혹은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시 모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전 · 후 출력 분배가 100 : 0 과 20 : 80 사이에서 정밀 제어되어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뛰어난 가속과 운전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상황과 선호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춰 주행모드를 선택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