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2020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연장선으로, 2.0L 디젤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를 탑재하여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17인치 또는 18인치 소호 알로이 휠, LED 헤드라이트, 디지털 콕핏 프로,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나파 가죽 시트, 18인치 몬테레이 휠,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추가됩니다. 2022년형 모델은 기존 연식 모델의 혁신적인 기술 및 편의 사양을 그대로 채택하면서도 새로운 EA288 evo 엔진을 탑재하여 성능과 효율을 높이고,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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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2020년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연장선으로 출시되었지만, 엔진 및 일부 사양에 변화를 주면서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진
- 기존 2.0L 디젤 엔진 대신 새로운 EA288 evo 엔진 탑재
- 최고출력 10마력 증가 (200마력), 최대토크 동일 (40.8kg-m)
- 유로 6d 배기가스 규제 준수
- 연비 향상 (도심 13.3km/l, 고속도로 16.3km/l, 복합 14.5km/l)
- 트윈도징 기술 적용으로 질소산화물 배출량 감소 (약 80%)
2. 기본 사양 강화
- 프리미엄 트림 기본 휠 크기 16인치에서 17인치 소호 알로이 휠로 변경
- 뒷좌석 송풍구 온도 조절 기능 추가
- 1열 좌석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제공
- 디지털 콕핏 프로,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본 제공
-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기본 제공
- 뒷좌석 USB 포트 추가
3.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
- 한국 고객 선호 색상 (퓨어 화이트, 딥 블랙 펄, 리플렉스 실버) 기본 제공
- 1열 및 2열 시트 열선 기능 기본 제공
- 1열 파워 시트 기본 제공 (프레스티지 트림)
- 18인치 몬테레이 휠 (프레스티지 트림)
-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프레스티지 트림)
4. 기타 변화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기본 제공
- 프레스티지 4모션 모델 19인치 몬테레이 휠 옵션 제공
- 컬러 구성 변경 (퓨어 화이트, 딥 블랙 펄, 리플렉스 실버, 딥 블루 메탈릭, 틸리스 그레이 메탈릭)
5. 변화에 대한 평가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엔진 성능 및 효율 향상, 기본 사양 강화,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 등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EA288 evo 엔진은 유로 6d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면서 연비를 향상시키고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이는 등 친환경적입니다. 또한, 기본 사양 강화와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은 폭스바겐 파사트 GT의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6.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선택 시 고려 사항
-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연식 변경 모델입니다. 따라서 외관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 2021년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엔진 성능 및 효율 향상, 기본 사양 강화,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 등의 변화가 있지만, 가격은 상승했습니다.
-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4,312만원부터 5,147만원까지 다양한 트림과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매 전에 본인의 예산과 필요에 맞는 트림 및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주요 특징 및 장점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2020년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연장선으로 출시되었지만, 엔진 및 일부 사양에 변화를 주면서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진
- 기존 2.0L 디젤 엔진 대신 새로운 EA288 evo 엔진 탑재
- 최고출력 10마력 증가 (200마력), 최대토크 동일 (40.8kg-m)
- 유로 6d 배기가스 규제 준수
- 연비 향상 (도심 13.3km/l, 고속도로 16.3km/l, 복합 14.5km/l)
- 트윈도징 기술 적용으로 질소산화물 배출량 감소 (약 80%)
2. 기본 사양 강화
- 프리미엄 트림 기본 휠 크기 16인치에서 17인치 소호 알로이 휠로 변경
- 뒷좌석 송풍구 온도 조절 기능 추가
- 1열 좌석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제공
- 디지털 콕핏 프로,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본 제공
-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기본 제공
- 뒷좌석 USB 포트 추가
3.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
- 한국 고객 선호 색상 (퓨어 화이트, 딥 블랙 펄, 리플렉스 실버) 기본 제공
- 1열 및 2열 시트 열선 기능 기본 제공
- 1열 파워 시트 기본 제공 (프레스티지 트림)
- 18인치 몬테레이 휠 (프레스티지 트림)
-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프레스티지 트림)
4. 기타 변화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기본 제공
- 프레스티지 4모션 모델 19인치 몬테레이 휠 옵션 제공
- 컬러 구성 변경 (퓨어 화이트, 딥 블랙 펄, 리플렉스 실버, 딥 블루 메탈릭, 틸리스 그레이 메탈릭)
5. 변화에 대한 평가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엔진 성능 및 효율 향상, 기본 사양 강화,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 등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EA288 evo 엔진은 유로 6d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면서 연비를 향상시키고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이는 등 친환경적입니다. 또한, 기본 사양 강화와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은 폭스바겐 파사트 GT의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6.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선택 시 고려 사항
-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연식 변경 모델입니다. 따라서 외관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 2021년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엔진 성능 및 효율 향상, 기본 사양 강화, 한국 고객 선호 사양 적용 등의 변화가 있지만, 가격은 상승했습니다.
-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4,312만원부터 5,147만원까지 다양한 트림과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매 전에 본인의 예산과 필요에 맞는 트림 및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및 옵션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및 옵션 상세 분석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프리미엄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 그리고 4모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트림별 가격과 기본 옵션, 선택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리미엄 트림
- 가격: 4,312만원
- 기본 옵션:
- 2.0L 디젤 엔진 (200마력, 40.8kg-m)
- 7단 DCT 변속기
- 17인치 소호 알로이 휠
- LED 헤드라이트
- 디지털 콕핏 프로
-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 뒷좌석 USB 포트
- 1열 및 2열 시트 열선 기능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 선택 가능한 옵션:
- 파노라마 선루프 (130만원)
- 18인치 몬테레이 휠 (50만원)
-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120만원)
- 1열 파워 시트 (100만원)
- 12.3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 (50만원)
- 10.25인치 디스플레이 MIB3 디스커버 프로 (50만원)
- 30색 앰비언트 라이트 (50만원)
2. 프레스티지 트림
- 가격: 4,901만 7,000원
- 기본 옵션:
- 프리미엄 트림 기본 옵션 +
- 18인치 몬테레이 휠
-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1열 파워 시트
- 12.3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
- 10.25인치 디스플레이 MIB3 디스커버 프로
- 30색 앰비언트 라이트
- 선택 가능한 옵션:
- 파노라마 선루프 (130만원)
3. 4모션 옵션
- 가격: 20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기반)
- 기본 옵션:
-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옵션 +
- 4륜 구동 시스템
4. 주요 옵션 설명
- 파노라마 선루프: 전방 및 후방에 펼쳐지는 선루프로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 18인치 몬테레이 휠: 17인치 기본 휠보다 더욱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상황에 따라 조명 패턴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 1열 파워 시트: 운전자와 조수석 좌석의 위치, 각도, 쿠션 길이를 전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12.3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 다양한 주행 정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 10.25인치 디스플레이 MIB3 디스커버 프로: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작동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 30색 앰비언트 라이트: 차량 내부 분위기를 조성하는 조명입니다.
5. 선택 시 고려 사항
- 본인의 예산에 맞는 트림 선택
- 필요한 옵션 선택 (주행 환경, 개인 취향 고려)
- 4모션 옵션 필요 여부 판단 (주로 눈길 주행, 악천후 주행 시 유용)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경쟁 차량과 비교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4,312만원부터 5,147만원까지의 가격대에 2.0L 디젤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를 탑재하여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경쟁 차량으로는 쏘나타, K5, 아우디 A4, 르노삼성 SM6 등이 있으며, 각 차량별 주요 특징과 폭스바겐 파사트 GT와의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 쏘나타
- 가격: 2,695만원부터 3,759만원
- 엔진: 1.6T 가솔린, 2.0T 가솔린, 2.5 가솔린 하이브리드
- 장점: 합리적인 가격, 넓은 실내 공간, 다양한 엔진 옵션
- 단점: 디자인 다소 평범, 주행 성능 보수적
2. 기아 K5
- 가격: 2,619만원부터 3,749만원
- 엔진: 1.6T 가솔린, 2.5 가솔린 하이브리드
- 장점: 스포티한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다양한 편의사양
- 단점: 가격 다소 비쌈, 실내 공간 상대적으로 좁음
3. 아우디 A4
- 가격: 4,690만원부터 5,510만원
- 엔진: 2.0T 가솔린, 2.0T 디젤
- 장점: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뛰어난 주행 성능,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 단점: 가격 매우 비쌈, 유지비 부담
4. 르노삼성 SM6
- 가격: 3,099만원부터 4,329만원
- 엔진: 1.5T 디젤, 1.6T 가솔린
- 장점: 세련된 디자인, 편안한 승차감, 합리적인 가격
- 단점: 주행 성능 다소 부족, 옵션 선택 제한적
5. 폭스바겐 파사트 GT
- 장점: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 강력한 디젤 엔진, 안정적인 주행 성능, 다양한 편의사양
- 단점: 가격 다소 비쌈, 디자인 다소 평범, 경쟁 차량 대비 옵션 선택 제한적
6. 종합 평가
2022년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 강력한 디젤 엔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가진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가격은 경쟁 차량 대비 다소 비싸지만, 폭스바겐 특유의 견고하고 안정적인 이미지와 뛰어난 주행 성능을 고려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다소 평범하고, 옵션 선택 폭은 경쟁 차량 대비 다소 제한적이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7. 선택 가이드
-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과 강력한 디젤 엔진을 원하는 경우
-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폭스바겐 브랜드 이미지를 선호하는 경우
- 합리적인 가격보다는 품질과 성능을 중요시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