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monza sp1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확인하고 매력에 푹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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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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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콘셉트의 테일 라이트: 사이드 라이트와 브레이크 라이트는 두 부분 사이의 가느다란 틈새를 끊김없이 이어지도록 하여 하나의 라이트 라인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테일 라이트 어셈블리를 윙을 가로지르고 보닛을 둘러싸는 형태로 변화시켜 차체 윗부분이 말 그대로 나머지 차체 위에 떠 있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레이싱카와 마찬가지로, 몬자 SP1은 전반적으로 탄소 섬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경량화, 뛰어난 반응성, 스포티함, 시각적으로 공격적인 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차체 외부는 SP1, SP2 두 모델의 미니멀한 라인을 보완하도록 특별히 디자인한, 멋진 조각품 같은 21인치 5스포크 휠로 완성됩니다.
순수한 창의성의 관점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1950년대 레이싱 분위기를 불러일으키는 당대 페라리 바르케타 모델들의 매혹적 이미지는 본 차량 디자인의 귀중한 영감이 되었 습니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디자이너들은 이 테마를 새롭게, 그리고 매우 독창적으로 해석 함으로써 바르케타 콘셉트에 완전히 현대적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향 수만을 불러 일으키거나 과거에서 직접 가져온 요소는 없습니다.
본 차량 디자인의 특징은 차체 비율, 세련된 디테일, 여유 있는 라인에 담겨 있는 우아 한 형태와 전체를 탄소 섬유로 만든 윙 프로파일 볼륨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핵심 아이디어는 차량의 형태를 상부 덮개와 하부 차체 - 이렇게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누 는 것이었습니다. 이 두 요소는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운전석을 둘러싼 후 차체 후미 에서 끝나는, 홈으로 파인 끊임없는 선으로 인해 상부 영역은 거의 떠 있는 것처럼 보입 니다. 이 솔루션은 두 부분이 분리되어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이것은 차량의 구조를 형 태로 만들고 차체 뒤 부분이 단단하면서도 가벼워 보이도록 만드는 핵심 역할을 합니 다. 이 차량의 상징적인 주제인 빛 줄기(Line of Light)“는 헤드라이트에서 다시 나타나 측면 공기 배출구를 따라 이어지며 독창적인 '노출(naked)'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차체의 측면은 깔끔하고 탄탄하며 순수한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되어 과거 바르게타 모 델들에 대한 경의를 담은 측면 통풍구만 시각적으로 강렬하게 부각되어 보입니다. 차체 전면은 절제미와 여유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좁아지는 하 나의 면은 보닛과 굴곡진 윙을 매끄럽게 통합하고 있습니다. 날렵하고 미니멀한 차체 실루엣은 후면부를 감싸는 섬세하면서도 견고한 조각 같은 리 어 디퓨저 위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고, 가늘면서도 정확한 측면 라인과 앞 범퍼가 시작 되는 부분으로 시선을 이끕니다. 그 효과는 검정색 탄소 섬유 실(sill)과 차체 나머지 부 분 사이의 색상 대비에 의해 더욱 커져, 극단적 가벼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몬자 SP1의 포스트 모던 미학은 1950년대 페라리 차들의 전형인 부드럽고 유연한 모 양, 작은 후면부와 풍만하고 근육질 형태를 지닌 후면부에서 극명히 드러납니다.
위쪽으로 열리는 콤팩트한 도어의 디자인에 특히 정성을 쏟았습니다. 여기에는 812 슈 퍼패스트 도어 어셈블리 재설계 방법이 적용되었지만 그 결과는 놀랍습니다.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전면에 힌지(경)이 달린 100% 탄소 섬유 일체형 보닛-윙 어셈블리 입니다. 이 어셈블리를 열면 인상적인 V12 엔진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V12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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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는 고성능 가솔린 엔진 최초로 350 바(bar) 직접 분사 시스템이 탑재돼 있습니 다. 본 엔진은 자연흡기 F1 엔진에서 개념적으로 파생된 가변 지오메트리 흡기관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잠재력과 차의 극단적 성능을 더 느낄 수 있도록 성능 전략을 조정함과 더불어, 모든 엔진 회전 영역에서 부드럽고 점진적인 동력 전달이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가 엄청 난 토크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타협하지 않는 개방형 구조 덕분에, V12 엔진 사운드는 훨씬 더 포용력이 커졌습니다. 더욱 두드러진 흡기음은 매혹적일 뿐만 아니라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운전자는 페라리 DNA로 가득 찬 자동차 만이 줄 수 있는, 비교할 수 없는 경험에 완전히 몰입하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버추얼 윈드 쉴드는 기본적으로 운전자의 측면 에어로 스크린 아래에 있는 공기역학적 통로로, 상단 부분은 항공기 날개 모양입니다. 보닛 위로 흐르는 공기의 일부는 에어로 스크린 아래의 공기 흡입구로 들어가 계기판 앞에서 수직으로 가속 및 편향됩니다. 이것은 고활성 업워시(highly energized upwash)라는 장치로, 운전석 주위에 저속의 공기 거품을 만들어 운전자의 머리 위 공기 흐름을 편향시키는 것입니다.
버추얼 윈드 쉴드는 기본적으로 운전자의 측면 에어로 스크린 아래에 있는 공기역학적 통로로, 상단 부분은 항공기 날개 모양입니다. 보닛 위로 흐르는 공기의 일부는 에어로 스크린 아래의 공기 흡입구로 들어가 계기판 앞에서 수직으로 가속 및 편향됩니다. 이것은 고활성 업워시(highly energized upwash)라는 장치로, 운전석 주위에 저속의 공기 거품을 만들어 운전자의 머리 위 공기 흐름을 편향시키는 것입니다.
이 모델은 거의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순종의, 타협 없는 스포츠카처럼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는 핸들링 성능을 자랑합니다. 프론트 윈드 스크린 필러가 없기 때문에 운전자는 시야 방해 없이 포뮬러 1 자동차를 타고 경험할 수 있는 자유로운 코너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느 상황에서도 만족할 수 있고 제어 또한 쉽습니다.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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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 MM 바르케타는 1949년, 이탈리아 밖에서 열린 국제 레이스에서 2번이나 우승 을 차지함으로써 세계 무대에 페라리 이름을 확실히 알린 모델이었습니다. 첫번째는 1949년 6월에 열린 '르망 24 레이스'로 루이지 치네티(Luigi Chinetti)와 셀스던 경 (Lord Selsdon)이 종합 우승을 차지했고, 9월에 열린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는 장루카(Jean Lucas)와 함께 달린 루이지 치네티가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중요한 승리에 앞서, 클레멘테 비온데티(Clemente Biondetti)와 에토레 살라니 (Ettore Salani)는 166 MM을 몰아 1949년 밀레 밀리아(Mille Miglia)에서 우승을 기 록했습니다.
166 MM의 성공적인 1949년 시즌은 전설적인 테스타 로사(Testa Rossa) 시리즈로 절정에 이른 페라리 프론트 엔진 스포츠 레이싱카 전성기의 출발점이 되었으며 1962년 르망에서 필 힐(Phil Hil)과 올리비에 젠더비앙(Olivie Gendebien)이 독특한 330 TRI/LM을 몰고 프론트 엔진 경주차로 거둔 마지막 우승으로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전설적인 V12 엔진과는 별개로 500 몬디알(Mondial), 750 몬자(Monza), 500 TR/TRC, 121 LM 및 디노(Dino) 196/246 S 등에 쓰인 직렬 4기통, 직렬 6기 통 및 V6 엔진 라인이 있었기 때문에 다양한 엔진 크기와 레이아웃을 갖춘 모델들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수많은 레이스와 클래스 우승은 콜린스 (Collins), 판지오(Fangio), 곤잘레스(Gonzales), 호손(Hawthorn), 힐(Hil) 및 폰트 립스(von Trips) 등 모터 레이싱 인명사전에 올라 있는 전문 드라이버들의 노력뿐만이 아니라 사설 팀, 개인 및 젠틀맨 드라이버들 덕분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벨기에의 에 큐리 프랑코샹(Ecurie Francorchamps), 미국의 스쿠데리아 파라바노(Scuderia Parravano) 및 에큐리 폰 노이만(Ecurie von Neumann)과 같은 팀, 그리고 일부는 Marquis 알폰소 데 포르타고 후작(Alfonso de Portago), 잔니노(Giannino), 파올로 (Paolo), 움베르토(Umberto), 비토리오 마르조토(Vittorio Marzotto), 카를로(Carlo) 백작, 마시모 레토 디 프리올로(Massimo Leto di Priolo), 가에타노 스타라바 (Gaetano Starabba) 왕자, 브루노 스테르지(Bruno Sterzi) 백작 등 워크스 드라이버 팀을 보유한 이들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치 긴터(Richie Ginther), 매스턴 그레고 리(Masten Gregory), 캐롤 셸비(Carroll Shelby) 및 다수의 친숙한 이름도 포함됩니 다.
스포츠카 경주의 '황금기'로 여겨지는 이 기간 동안 페라리는 물론이고 애스턴 마틴, 재 규어, 란치아, 마세라티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등 쟁쟁한 자동차 회사들이 경주에서 승리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페라리는 1949년에서 1962년 사이에 르망 24시 레이스 에서 여섯 차례 우승했고, 1953년에서 1961년 사이에는 매뉴팩처러 챔피언십 (Manufacturers Championship)에서 일곱 차례 우승했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페라리는 250 GTO가 GT 경주차로 분류된 1962년, 1963년, 1964년에도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영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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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는 로로 피아나와 협업하여 이 차가 제공하는 독특한 운전의 즐거움을 향상시키 는 의류 아이템들을 제작했습니다.
바지와 봄버 재킷으로 구성된 운전자용 오버를 세트는 운전자를 실내 요소로부터 보호 하면서도 완전히 자유로운 움직임을 허용하는 "레인 스톰 테크노 울 스트레치" 패브릭 으로 제작됐습니다. 전용 극세사 메리노 울은 운전자용 오버롤에 사용되지만 방수 및 방풍 기능을 갖추도록 스톰 시스템(Storm System®)으로 처리되어 고속 주행에 적합 합니다.
로소 코르사(Rosso Corsa) 색상은 탄소 섬유에서 영감을 받은 짙은 회색과 생생한 대 비를 보여주고, 자동차의 주름진 라인은 의류 컷에도 반영되어 봄버 재킷, 스웨터, 바지 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뚜렷한 대각선 모티프는 스포티하며 탄 소 섬유에서 많이 차용되었습니다.
재킷 안에는 매우 독특한 페라리 스타일의 레퍼런스가 있습니다. 각 차의 엔진과 식별 판이 차량 번호와 함께 맞춤 제작됩니다. 스웨터는 엄선된 초극세 15.5 마이크론 위시(Wish®) 메리노 울로 만들어졌습니다. 높 은 칼라는 보온을 위해 지퍼로 잠기게 되어 있지만 지퍼는 가능한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 안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우천시 대비한 모자도 있습니다. 물과 바람에 강한 테크니컬 울과 울 피케 안감을 사용 하여 전통적 우아함에 현대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또한 대각선 구조와 대조적인 테두리를 넣은 위시(Wishe 울 소재 스카프와 스티어링 휠을 쥐었을 때 최적의 느낌을 주는 놀랄 만큼 부드럽고 안감이 없는 플롱제 가죽 장갑 도 포함돼 있습니다.
페라리는 또한 베를루티와 협업하여 페라리 몬자 SP1 오너를 위한 또 하나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헬멧은 차량 오너에게 바르케타 스타일 모델에서 필요 한 편안함과 안전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탄소 섬유로 만든 헬멧 은 베를루티의 꼼꼼한 공정을 거친 가죽 내피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페라리 몬자 SP1 오너는 페라리의 로소 코르사 색상과 차체 형태를 뚜렷하게 반영한 전용 헬멧 및 의류 보관용 베를루티 가방 두개를 함께 제공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