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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monza SP2에 대한 모든 정보

by 자동차구매하자 2024. 7. 20.

페라리 monza SP2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내가 몰랏던 혜택들 챙기시면 됩니다.

페라리 monza SP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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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콘셉트의 테일 라이트: 사이드 라이트와 브레이크 라이트는 두 부분 사이의 가느다란 틈새를 끊김없이 이어지도록 하여 하나의 라이트 라인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테일 라이트 어셈블리를 윙을 가로지르고 보닛을 둘러싸는 형태로 변화시켜 차체 윗부분이 말 그대로 나머지 차체 위에 떠 있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차체 외부는 SP1, SP2 두 모델의 미니멀한 라인을 보완하도록 특별히 디자인한, 멋진 조각품같은 21인치 5스포크 휠로 완성됩니다.

 

레이싱카와 마찬가지로, 몬자 SP2은 전반적으로 탄소 섬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경량화, 뛰어난 반응성, 스포티함, 시각적으로 공격적인 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엔진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고성능 가솔린 엔진 최초로 350 바(bar) 직접 분사 시스템이 탑재돼 있습니 다. 본 엔진은 자연흡기 F1 엔진에서 개념적으로 파생된 가변 지오메트리 흡기관과 결 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잠재력과 차의 극단적 성능을 더 느낄 수 있도록 성능 전략을 조정함과 더불어, 모든 엔진 회전 영역에서 부드럽고 점진적인 동력 전달이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가 엄청 난 토크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타협하지 않는 개방형 구조 덕분에, V12 엔진 사운드는 훨씬 더 포용력이 커졌습니다.

더욱 두드러진 흡기음은 매혹적일 뿐만 아니라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운 전자는 페라리 DNA로 가득 찬 자동차 만이 줄 수 있는, 비교할 수 없는 경험에 완전히 몰입하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다음으로 공기역학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역학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버추얼 윈드 쉴드는 기본적으로 운전자의 측면 에어로 스크린 아래에 있는 공기역학적 통로로, 상단 부분은 항공기 날개 모양입니다. 보닛 위로 흐르는 공기의 일부는 에어로 스크린 아래의 공기 흡입구로 들어가 계기판 앞에서 수직으로 가속 및 편향됩니다. 이것은 고활성 업워시(highly energized upwash)라는 장치로, 운전석 주위에 저속의 공기 거품을 만들어 운전자의 머리 위 공기 흐름을 편향시키는 것입니다.

 

이 개념의 가상 개발은 심층 DFC 모델링을 통해, 물리적 개발은 풍동(wind tunnel)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테스트 드라이버를 대신해 풍동에서 테스트하기 위해 압력 센서(갈퀴 및 용골 프로브)가 장착된 실물 크기의 모형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윈드 스크린이 아예 없다면 보닛 위로 흐르는 공기가 운전자의 얼굴을 때릴 것입니다. 버추얼 윈드 쉴드를 채택한 이유는 이런 종류의 자동차만이 전달할 수 있는 신나는 속도감과 도로와의 접촉감을 손상시키지 않고 기류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었습니다.

바르게타의 역사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명한 이탈리아의 자동차 저널리스트인 지오반니 카네스트리니(Giovanni Canestrini)는 당시 피아트의 CEO였던 지아니 아그넬리(Gianni Agnelli)가 신형 페라리를 보고 "저건 자동차가 아니라 바르케타입니다!"라고 말했다고 보도했고 이 이름은 그 이후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지아니는 시각적으로 보트 같은 느낌을 선사하는 보디 주름 선 아래의 청록색, 그리고 그 위에 마감된 깊은 메탈릭 블루색에 깊게 매료되었을 것입니다.

 

이탈리아어로 바르케타(Barchetta)는 작은 스피드보트를 뜻합니다. 자동차 맥락에서 보면 이것은 스파이더와 비슷하지만 지붕은 없고 온전한 윈드 스크린 대신 작은 스크린 (싱글 또는 랩 어라운드)이 달려있고 조수석 쪽에 토노 커버가 있거나 없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166 MM 바르케타는 1949년, 이탈리아 밖에서 열린 국제 레이스에서 2번이나 우승 을 차지함으로써 세계 무대에 페라리 이름을 확실히 알린 모델이었습니다. 첫번째는 1949년 6월에 열린 '르망 24 레이스'로 루이지 치네티(Luigi Chinetti)와 셀스던 경 (Lord Selsdon)이 종합 우승을 차지했고, 9월에 열린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는 장루카(Jean Lucas)와 함께 달린 루이지 치네티가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중요한 승리에 앞서, 클레멘테 비온데티(Clemente Biondetti)와 에토레 살라니 (Ettore Salani)는 166 MM을 몰아 1949년 밀레 밀리아(Mille Miglia)에서 우승을 기 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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