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라리 SF90 모든 정보

by 자동차구매하자 2024. 6. 24.

페라리 SF90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페라리라는 차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가요? 오늘은 스포츠카 모들인 SF90에 대해서 자세히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F90

자동목차

강력한 파워트레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F90 Stradale은 페라리 역사상 8기통 중 가장 높은 출력인 780cV를 제공할 수 있는 90° V8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220cV는 3개의 전기 모터에 의해 전달됩 니다. 하나는 엔진과 리어 액슬의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며, 두 개는 프론 트 액슬에 위치합니다. 그러나 이 정교한 시스템이 더 복잡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는 정반대입니다. 운전자는 4가지 동력 장치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운전에만 집중하 면 됩니다. 정교한 제어 로직이 나머지를 처리하여 V8, 전기 모터 및 배터리 사이의 전력 흐름을 관리합니다.

 

SF90 Stradale에는 총 220cv(162kW)의 출력을 생성할 수 있는 전기 모터 3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는 모터 3개 모두에 전원을 공급하며, 순수 전기 eDrive 모드에서 프론트 액슬만 사용하여 25km 주행 거리를 보장합니다. 내연기관이 꺼지 면 2개의 독립적인 전면 모터가 0.4g 이하의 종방향 가속도로 최대 속도 135km/h를 제공 합니다. 후진은 eDrive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V8을 사용하지 않고도 차량을 저 속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도심 주행이나 운전자가 Ferrani V8의 소리를 제거하 려는 기타 상황에 이상적입니다

 

이는 차량 시동 시 기본 설정으로, 동력 흐름을 관리하여 시스템의 전반적인 효율을 최적화합니다.

제어 로직은 내연기관을 계속 작동시킬지 끌지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켜져 있으면 내연 기관이 최대 출력으로 작동하여 운전자가 필요할 때마다 강력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공기역학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내연기관, 기어박스, 터보차저 공기, 배터리 팩, 전기 모터, 인버터, 충전 시스템, 브레이크 모두 냉각이 필요합니다. 거의 900°C에 달하는 온도를 생성하는 일반적인 내연 기관 시스템과 온도에 매우 민감한 전자 부품을 모두 수용하는 엔진 베이 설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후방 다운포스는 복잡하고 최적화된 소용돌이 발생기 시스템을 통해 차량 앞쪽에서 균형을 이룹니다. 비록 이것이 페라리 스포츠카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SF90 Stradale에서는 이 시스템이 최대한 연마되었습니다. 섀시의 전면 부분이 섀시 중앙 부분에 비해 15mm 높아졌습니다. 소용돌이 발생기가 위치하여 소용돌이 발생기를 향해 전달되는 공기의 양이 증가하고 효과가 향상됩니다. 앞범퍼는 특정 윙 기능을 가진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부 섹션과 보닛 사이에는 흐름을 국부적으로 압축하는 뚜렷한 홈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앞바퀴 앞에 있는 두 개의 디퓨저와 함께 앞차축에 다운포스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기역학적 솔루션에 있어서 더 큰 자유를 허용하는 건설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된 단조 휠의 기하학적 구조에 대한 특정 공기역학적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휠의 특정 형상은 스포크 사이에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고 날개 프로파일 역할을 하도록 설계된 외부 채널의 방사형 요소를 통합합니다. 이러한 프로파일의 기하학적 구조는 휠이 로터 블레이드처럼 작동하여 휠 아치 내부의 흐름을 매우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두 가지 주요 효과를 보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휠 아치의 공기 배출이 향상됩니다. 휠 림에서 나오는 흐름은 측면을 따라 흐르는 세로 흐름과 정렬됩니다.

디자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F90 Stradale은 성능과 기술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제품군에서 가장 진보된 자동차입니다.

외부 스타일의 정의는 페라리의 첫 번째 시리즈 생산 슈퍼카인 익스트림 스포츠카로서의 자동차의 사명을 전달하는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페라리 디자인은 지난 20년간 페라리의 미드-리어 엔진 생산 베를리네타 형태의 급 진적인 진화를 통해 전면, 중앙, 후면 볼륨의 비율을 완전히 재검토했습니다. 목표는 Prancing Horse 생산 차량에 있어 완전히 전례 없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최첨단 익스트림 차량을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SF90 Stradale은 오늘날 F8 Tributo로 대표되는 미드리어 엔진 쿠페와 LaFerrani와 같은 슈퍼카 사 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미래 지향적인 콘텐츠로 가득 찬 초기술적 익스트림 자동차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

 

캐빈이 미드 마운트 엔진 앞에 위치한 SF90 Stradale의 아키텍처는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Flavio Manzoni와 그의 디자이너 팀에게 완벽한 비율의 진정 한 슈퍼카를 제작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차량 후면은 배기 라인 레이아웃을 최적화한 결과 높은 배기 파이프로 구성되었습니다. 차량의 파워트레인이 이전보다 훨씬 낮아졌기 때문에 설계자들은 차량의 테일도 낮출 수 있었습니다. 과거 베를리네타의 일반적인 스타일과 다른 또 다른 차이점은 후면 스크린의 프로필이 더 이상 지붕에서 후면 범퍼까지의 선을 따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스타일링 불 연속 요소는 냉각 그릴에서 스크린이 분리된 것으로 입증됩니다.

내부디자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F90 Stradale의 외관은 형태, 기술 및 성능의 완벽한 결합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되었지만 내부는 훨씬 더 급진적입니다. 매우 분명한 목표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조종석 을 만드는 것이었고, 그 효과는 페라리의 미래 제품군 전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은 특히 계기에 중점을 두고 항공학에서 영감을 받은 랩어라운드 조종석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인터페이스 개념에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이 는 자동차와 운전자의 공생 관계를 더욱 강조하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SF90 Stradale은 형식적 측면과 내용 측면 모두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이루며 모든 디 지털 기술로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uman Machine Interface)를 업데이트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는 혁신적인 HMI의 또 다른 부분으로 운전자의 시야 내 앞 유리에 다양한 데이터를 투사하여 운전자의 주의가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창의적인 관점에서 SF90 Stradale 인터페이스 프로젝트는 페라리 스타일 센 터의 디자이너들에게 실내 스크린을 자동차의 모든 기능과 제어 장치를 표현할 수 있 는 캔버스로 해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SF90 Stradale의 화면 그 래픽은 계기판이 켜지거나 한 화면에서 다음 화면으로 전환될 때와 같은 전환 중에 특 히 눈에 띄는 3D 효과를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