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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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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40은 이전 모델인 GTO가 개발했던 극한의 기계 철학을 이어받았지만,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열광적인 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고, 결국 제작된 모델의 수는 회사의 가장 큰 꿈을 넘어섰습니다. 80년대 중반, 자동차 잡지에는 마라넬로 거리를 달리는 급진적인 프로토타입의 스 파이 사진이 여러 장 실렸고, 그 존재 이유에 대한 온갖 가설이 있었습니다. 그 후, 이 차는 "Evoluzione"로 알려지게 된, 곧 출시될 F40의 테스트 베드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평가 목적으로 총 5개의 "Evoluzione" 모델이 제작되었고, 그 중 4개는 결국 개인 고객에게 판매되었고, 5번째는 공장에서 보관했습니다. F40이 마침내 1987년 중반에 발표되었을 때, 피 닌파리나가 디자인한 차체는 모든 사람의 숨을 멎게 했습니다. 날카롭고 못된 차체로, 레이싱 모델 처럼 보였지만, 완전히 도로 주행이 가능했고 원한다면 매장까지 운전해서 갈 수 있었습니다. F40 모델 이름은 페라리의 "F"에서 유래되었고, 40은 페라리 자동차 생산 40주년을 나타냅니다. 또 한 엔초 페라리가 1988년 8월에 사망하기 전에 참석한 마지막 신차 발표회이기도 했습니다.
308 조상의 유일한 흔적 요소는 캐빈 프로필과 새틴 블랙으로 칠해진 측면 인덴트 라인 주변에 남 아 있었고, 그 외에는 급진적인 차체 스타일이 모두 새로웠고, 구조 재료도 마찬가지였다. 낮은 평균 과 넓은 프런트 엔드는 냉각 슬롯과 흡기 덕트의 절충적인 배열을 거쳐 꼬리까지 이어졌고, 파노라 마 리어 스크린 아래에 엔진이 있었고, 그 뒤로 높이 장착된 일체형 전체 폭 윙이 돌출되어 있어 궁 극의 80년대 파워 스테이트먼트를 보여주었다.
대중은 그것을 좋아했고, 고객들은 수표책을 손에 들고 대기자 명단에 오르려고 줄을 섰지만, 페라 리는 정확히 몇 대를 생산할지, 얼마 동안 생산할지 말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이것은 GTO에 대한 엄청난 소란이 반복되는 것을 없애려는 시도였고, 따라서 생산은 미결로 남겨졌지만, 폭풍을 진정시 키는 데는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급진적이고, 너무나 빠르고, 너무나 탐낼 만한 것이어서 사람들이 그것을 원했고, 지금 당장 원했습니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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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는 GTO와 마찬가지로 2450mm 휠베이스 섀시에 장착되었지만, 앞뒤 트랙이 모두 늘어 났고, 주로 더 길고 공기 역학적인 노즈로 인해 전체 길이도 늘어났습니다. 섀시에는 공장 참조 번호 F 120 AB가 있었고, 모두 섀시 번호 75000에서 시작하는 연속 섀시 번호 도로 차량 시퀀스 로 번호가 매겨졌습니다.구조는 관형 강철 섀시 프레임의 페라리 원칙을 따랐으며, 이제는 전 세계 적으로 늘어나는 법률을 충족하기 위해 점점 더 변형 가능한 전면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전반적인 전제는 GTO와 비슷했지만, 강화 브레이스가 추가되었고, 복합 요소는 특수 접착제로 섀시 프레임 에 접합되어 더욱 큰 강도를 제공했습니다.
F40은 대형 단일 유닛 전면 및 후면 섹션으로 인해 총 11개 조각으로 구성된 차체 패널에 주로 복합 소재를 사용한 최초의 시리즈 생산 차량이었습니다. GTO 섀시는 엔진 제거를 간소화하기 우 해 볼트로 고정된 후면 섹션이 있는 반면, F40에서는 모든 기계 구성 요소에 대한 접근성이 좋은 완전히 제거 가능한 후면 차체 섹션으로 인해 이 요소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로드 휠은 5개 스포 크 Speedline 제조 분할 림 유닛으로, 단일 너트로 Rudge 허브에 부착되었으며, 전면은 즈 경 8J X 17인치, 후면은 직경 10J X 17인치입니다.
이들은 서보 지원 없이 트윈 유압 회로가 있는 대형 크로스 드릴 통풍 디스크 브레이크를 덮었습니 다. 관형 강철 위시본, 코일 스프링 및 유압 충격 흡수 장치를 통한 독립 서스펜션이 전면 및 후면 안 티 롤 바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전자 제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생산 기간 동안 옵션으로 제공되었습니다.
GTO와 마찬가지로 빨간색을 좋아한다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원한다 면 좌측 운전대여야 했지만 이번에는 미국 시장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짙은 검은색 고무 턱 스포일러, 차체 측면 홈 라인의 전면 사이드 마커 라이트, 테일 섹션에 검은색 고무 인서트가 있고, 리어 윙의 홈 라인 위에 후면 사이드 마커 라이트가 있는 것으로 외부에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에어 컨이 표준으로 장착되어 편의성을 위해 한 가지 양보가 이루어졌습니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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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 장착된 엔진은 GTO와 마찬가지로 세로로 장착된 90도 V8 유닛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이에 "Evoluzione" 모델에 대한 개발 작업에서는 용량이 약간 증가하고 압축비가 7.7:1로 약간 높아지고 부스트 압력이 상승했으며,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출력이 상당 히 증가하고 토크도 개선되었습니다. 총 배기량은 2936cc로, 보어와 스트로크는 81.9mm × 69.5mm이고, 공장 유형 참조는 F 120 A입니다.
촉매 변환기가 장착되자 엔진 유형 번호는 F 120D 040이 되었습니다. 실린더당 4개의 밸브, 뱅크당 트윈 오버헤드 캠샤프트, 각 뱅크에 자체 톱니 구동 벨트, 건식 섬프 윤활, 1.1bar에서 한 쌍의 Behr 인터쿨러를 통해 흡입 공기를 공급하는 트윈 1HI 수냉식 터보차저, Weber- Marelli lAW 결합 점화/ 연료 분사 시스템이 장착되어 7000rpm에서 478bhp의 출 력을 제공합니다. 차동 장치 어셈블리는 엔진 뒤쪽에 뒤쪽에 장착된 5단 올 싱크로메시 기어박스와 함께 장착되었습니다. 레이싱 컨셉을 극한으로 끌고 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싱크로메시가 아닌 "스포츠"기어박스가 옵션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추가적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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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자관형강 및 복합재
- 프런트 서스펜션독립적이고 길이가 다른 위시본, 텔레스코픽 충격 흡수 장치 위의 코일 스프링, 앤티롤 바
- 리어 서스펜션독립적이고 길이가 다른 위시본, 텔레스코픽 충격 흡수 장치 위의 코일 스프링, 앤티롤 바
- 브레이크디스크
- 전염5단 + 후진
- 조종랙앤피니언
- 연료 탱크용량 120 리터
- 앞 타이어245/40 지알 17
- 후방 타이어335/35 17 루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