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 A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페라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고 혜택 받아가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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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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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한정판 모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브랜드의 전설적인 65° V12 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페라리가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로드카 엔진 중 가장 높은 출력인 830마력 (9,500rpm)을 자랑합니다. 이는 페라리 내연기관 차량 중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최첨 단 소재의 사용, 엔진 주요 구성요소의 재설계, 새로운 밸브 타이밍 메커니즘과 배기 시 스템 등 다수의 기술 솔루션들이 적용됐습니다.
가장 큰 개선점은 디스트리뷰션과 실린더 헤드입니다. DLC 코팅 처리된 캠(cam)은, 마찬가지로 DLC가 코팅된 슬라이딩 핑거 팔로워(sliding finger follower)를 통해 밸 브 스템을 작동시킵니다. 이는 페라리의 F1 경험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가변 지오메트리 유입 트랙(variable geometry inlet tracts) 시스템에 의해 토크 곡선은 모든 엔진 속도에서 최적화됐습니다. 흡기관(intake tract)의 길이 역시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 게 되었으며, 실린더의 동적 충전(dynamic charge)을 극대화했습니다.
다음으로 공기역학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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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도 있는 최첨단 공기역학 연구를 통해 합법적으로 공도 주행이 가능한 차량 중 전례 없는 극단적 형태의 솔루션을 만들어냈습니다. 새로운 에어덕트에서 특징적이고 독특 한 테일 및 배기 구성, 그리고 특허를 받은 리어 스크린과 프론트 범퍼의 디자인에 이르기까지의 형태는 항상 기능을 따라야 한다(Form must always follow function)"는 페라리의 확고한 신념을 충실히 표현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보텍스 제너레이터를 제거한 812 컴페티치오네 A에서는 플라잉 버트레스(flying buttress) 사이에 브리지(bridge)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이 브리지로 인해 항력의 증가 를 낮추었습니다: 공기역학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브리지는 윙처럼 동작합니다. 앞유리 의 헤더 레일에 운전석을 감싸는 버블을 확장시키는 플랩을 도입하여 오픈 상태에서 승객의 안락함을 보장합니다. 두 개의 공기역학 구멍을 두 버트레스 사이에 만들어서 측 면 창문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안락함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톱이 오픈된 상태에서도 공기역학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엔진의 공기 흡입구와 관련해서 812 컴페티치오네 A는 통합적인 솔루션을 채택했습니 다. 이는 중량 감소뿐만 아니라 인테이크 플레넘의 손실 또한 감소시켰습니다. 보닛 위 의 환기구와 중앙 '블레이드' 양쪽의 환기구를 모두 사용함으로써 냉각 장치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의 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냉각 측면에서 특히 효율적이 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차체 하부의 작은 구멍(aperture)들을 최적화하고 그 숫자를 줄임으로써 전면부에서의 공기역학 효율을 높였습니다.
코너에서 더 빠른 속도를 내는 차의 특성 때문에 브레이크의 파워도 개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냉각은 캐스팅에 공기 흡입구를 통합한 새로운 프론트 에어로" 캘리퍼를 중 심으로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캘리퍼와 패드(pad)의 환기는 범퍼 측면의 넉넉한 구멍(aperture)을 통해 확보된 냉각 공기가 통합 공기 흡입구로 보내져 구성품 내부에 공기를 분배하는 과정을 통해 이뤄집니다. 이러한 개선 작업을 통해 브레이크 오일의 온도가 눈에 띄는 감소를 보였으며, 장기적인 주행에도 일관된 브레이크 성능과 동일한 페달의 느낌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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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2 컴페티치오네 A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탄소섬유 블레이드가 놓인, 가로로 홈이 파인 보닛입니다. 이는 엔진 룸의 공기 배출구를 숨김과 동시에 표면적을 증가시 켰습니다. 차량의 전면부는 독특하고 인상적인 두 개의 사이드 브레이크 인테이크 사이에 있는 널찍한 프론트 그릴을 통해 그 위용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탄소섬유 스플리터 (splitter)는 차량의 큰 폭, 그리고 쪼그리고 앉은 듯한 자세를 강조하고 있으며, 탁월한 노면 밀착성(road-holding)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붕과 광각 앞유리 뿐 아니라 812 컴페티치오네보다도 낮은 플라잉 버트레스 때문에 차의 무게중심이 더 낮은 것처럼 보입니다. 타르가 톱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져있으며 타르가와 같은 모양의 디자인을 가진 수납 공간에 들어가게 됩니다. 타르가 톱이 보관된 상태에서는 롤바가 부분적으로 차체 위로 돌출되지만 이는 이차적인 시각적 요소가 되며 이 때문에 플라잉 버트레스에 의한 효과를 저해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톱을 접 을 수 있다는 것은 날씨와 무관하게 운전을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차량 동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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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이 내뿜는 출력은 동급 최고 수준의 차량 동역학 제어 시스템과 결합되어 성 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동시에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솔루션 은 네 개의 휠에 적용된 독립적인 스티어링 채택입니다. 이는 방향 전환 시 놀라운 반응 속도와 함께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 한가지 주목할 점은 탄소 섬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차의 전체적인 중량을 감소시킨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새로운 모델에서는 잘 알려진 7.0 버전의 사이드 슬립 컨트롤(Side Slip Control)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독립적인 후륜 스티어링에서는 새로운 전자식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우측과 좌측의 액츄에이터가 개별적으로 작동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혁신 덕분에 성능과 더불어 스티어링 휠에 대한 앞차축의 반응성이 현저히 향상되었으며, 뒤차축에서의 그립감을 유 지하며 차의 측면 반응성도 더 효율적으로 제어하게 되었습니다.
차의 중량을 최대한 가볍게 만든 것도 눈에 띄는 점입니다. 외관에 탄소 섬유가 광범위 하게 사용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에서는 티타늄 커넥팅 로드와 더 가벼운 크랭크축, 그 리고 12V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중량을 감소시켰습니다. 탄소 섬유, 가벼운 첨단 원단을 운전석에 광범위하게 사용하였으며 방음 소재를 줄임으로써 중량 감소에 각 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