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데이토나 SP3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 데이토나의 매력에 푹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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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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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40HC는 페라리가 만들어낸 가장 강력한 내연 엔진입니다. 이 미드-리어 V12엔진 은 812 컴페티치오네에 장착된 F140HB의 구조 및 용량과 동일하지만 출력은 업그레 이드되어 840cv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개발 작업은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되었습니다. 그 결과, 놀라운 사운드 트랙, 그리고 특정 개발 전략을 통 해 더욱 빨라지고 만족스러워 진 7단 기어박스로 엔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흡기 시스템 역시 근본적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매니폴드와 플레넘은 관의 전반적인 길이를 줄이고 높은 회전수에서도 파워를 전달하면서 가변 지오메트리 유입 트랙 (variable geometry inlet tracts) 시스템을 통해 엔진 회전의 모든 영역에서 토크 곡 선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이전보다 더욱 콤팩트해졌습니다. 이 시스템은 흡기관의 길이를 계속해서 엔진 점화 간격에 맞추어 변화시키며 실린더의 동적 충전을 극대화시 켰습니다. 액츄에이터를 관리하는 전용 유압 시스템은 폐회로 상의 ECU에 의해 제어 되며, 엔진의 출력에 기반하여 유입관의 길이를 조절합니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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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토나 SP3는 1960년대의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독창적이면서 모던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스포츠 프로토타입의 볼륨을 완전히 현대적인 방 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의 전체적인 균형은 단일 체적(monolithic volume)을 통해 부각되는데, 이는 오랜 기간 동안 최고로 인정받아 온 이탈리아의 코치빌딩 기술이 강력하게 발현된 결과입니다. 날카로운 표면과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볼륨은 심미적으로 자연스러운 균형감을 만들어내는 페라리의 오랜 시그니처 디자인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인테리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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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토나 SP3의 콕핏 또한 330 P3/4, 312 P, 350 캔 암과 같은 역사적인 페라리 모 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섀시부터 시작해, 디자이너들은 정교하게 다듬어진 공간 을 만들어냈고, 이를 통해 미니멀한 스타일링을 유지하면서도 편안함과 세련미를 담 았습니다. 이러한 스타일링 코드 뒤에는 페라리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일례로, 대시보드는 미니멀리즘과 기능성을 추구하면서도, 동시에 완전히 모던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스포츠 프로토타입의 섀시에 고정되어 있던 전형적인 덮개 쿠션은 모던 한 시트로 변모해 차체와 통합되었으며, 시트를 둘러싼 트림을 통해 질감적으로 매끄 러운 연속성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날씬하게 뻗은 대시보드는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스타일 링 테마는 2개의 영역으로 나뉘는데, 상단 트림 쉘은 깔끔하고 조각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명확한 질감 및 기능적 구분선을 가진 하단과는 구분되고 있습니 다. 모든 HMI 터치 컨트롤은 이 구분선 아래에 위치합니다.
시트는 섀시에 통합되어 있으며, 인체공학적 랩어라운드 디자인을 따르면서도 다른 차량과 차별화되는 정교한 세부 장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트 사이의 질감적인 연속 성, 인접한 트림 영역으로의 테마 확장, 더불어 깊이 있는 체적 효과는 좌석이 고정되 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입니다. 반면 운전자는 페달 박스를 통해 좌석을 조절할 수 있게 처리했습니다. 심지어, 헤드레스트까지 레이싱 카를 참고하긴 했지만, 레이싱 카 의 헤드레스트가 일체형 시트로 통합되어 있다면, 데이토나 SP3에서는 독립적으로 분 리되어 있습니다.
공기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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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수준의 수동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갖춘 페라리 차량을 만들기 위해 공기역학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있어서 열에 관련한 레이아웃을 매우 세심하게 설계해야 했습니다. 공기 흐름을 관리하는 것은 레이아웃을 정의하는 데 있어 서 필수적인 부분이었는데 그 레이아웃은 전반적인 공기역학 콘셉트와 가능한 통합된 것이어야 했습니다. 엔진 출력이 증가했다는 것은 소실되어야 했던 열전력의 동반 상승과 더불어 냉각수의 복사 질량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