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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로마 스파이더에 대한 모든 정보

by 자동차구매하자 2024. 7. 5.

페라리로마 스파이더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더의 매력에 푹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로마 스파이더

자동목차

디자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절제된 느낌의 널찍한 자동차 전면부는 마치 하나의 금속 덩어리를 조각한 것처럼 보이며, 오버행과 샤크 노즈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엔진은 천공 처리를 한 표면으로 냉각되며, 반드시 필요한 곳에는 새롭게 해석된 콘셉트의 그릴이 장착됐습니다. 프론트 그릴의 가장자리는 두 개의 가로줄 형태로 된 풀-LED 헤드라이트로 이어지며, 헤드라이트는 차량 전면에 강한 개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소프트톱에는 비스포크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특수 직물을 채택하고 이를 위한 컬러 조합을 개발해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가진 우아함과 스포티함을 부각했습니다. 오토매틱 패브릭 소프트톱은 다른 스파이더 모델에 탑재된 접이식 하드톱과 동일한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5단으로 된 패브릭은 바람과 도로 소음을 줄여 고속 주행 시에도 조용함을 유지해 줍니다. 개발 과정에서는 소프트톱 특유의 풍선효과를 줄이는 데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소프트톱 메커니즘은 가벼우면서도 탄력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Z자형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돼, 최고 60km/h 속도까지 단 13.5초 안에 소프트톱을 접을 수 있습니다. 톱이 접혔을 때의 높이는 220mm에 불과하며 이는 동급 카테고리 중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그 결과 넉넉한 트렁크 공간(톱을 펼쳤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225리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 디자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캐빈은 페라리 로마에 도입된 볼륨과 형태가 동일하게 적용됐습니다. 운전 석과 조수석의 분리된 두 공간은 1970년대 페라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듀얼 콕핏(dual cockpit) 콘셉트가 한층 진화된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외관의 듀얼 콕핏은 대시보드 에 적용된 철학을 캐빈 전체로 확장 시켜 탄생됐습니다. 그 결과, 운전석과 조수석을 감싸며 두개의 뒷좌석까지 확장되고 통합된 두개의 모듈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스티어링휠의 HMI는 스포크 위에 터치 컨트롤이 있었던 페라리 로마 버전에서 더욱 다듬어지고 세련되 졌습니다. 왼쪽 스포크에는 오목하게 들어간 터치 컨트롤을 배치했습니다. 오른쪽 스포크에 있는 트랙 패드도 개선되어, 스와이프하기 쉽도록 역시 오목하게 설계됐습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운전자가 제어장치가 어디 있는 지 쉽게 알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 이는 페라리의 철학, "눈은 도로 에, 손은 스티어링 휠에(Eyes on the road, hands on the wheel)"와도 닿아 있 습니다.

 

파워트레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V8 터보 계열의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페라리의 V8 터보 엔진은 4년 연 속 '올해의 엔진상(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 는 "지난 20년간 최고의 엔진(Best Engine of the Last 20 Years)"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3,855cc의 파워 유닛은 7,500mpm에서 620cv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이는 리터당 161cv의 출력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단 1,900rpm에서 토크의 80%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기역학

 

자세한 내용응ㄴ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패브릭 소프트톱을 채택한 것 그리고 소프트톱이 차체 구조에 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공기역학 개발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페라리 로마의 효율적인 다운포스와 낮은 항력을 유지하기 위해 루프 의 라인과 종방향 섹션의 곡률은 심층적 DFC 분석을 거쳤습니다.

 

페라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차량 동역학 개발은 사이드 슬립 컨트롤(Side Slip Control)을 통해 페라리 로마와 동등한 수준의 주행 스릴과 정교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데 초점 을 두었습니다. 사이드 슬립 컨트롤은 페라리가 개발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데, 이 알고리즘은 사이 드 슬립을 즉각적으로 예측해 이를 모든 다양한 온보드 제어 시스템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후 이 데이터는 적기에 신속하고 정확한 방식으로 개입해 차량의 핸들링과 주행 스릴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