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조 페라리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엔조 페라리의 매력에 푹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확인하시고 헤택 챙기시면 됩니다.
자동목차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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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타협 없는 자세, 컴팩트한 크기, 무게 감량 목표는 엄격하게 기능적인 실내를 만들어냈습 니다. 사실, 모든 주요 표면은 장식이 없는 탄소 섬유였고 스티어링 휠은 포뮬러 1 자동차처럼 차 량 제어 버튼과 스위치로 가득했습니다. 레이싱 시트의 구조조차도 탄소 섬유였습니다. 다양한 등 받이와 시트 크기를 결합하여 소유자의 운전 스타일과 체형에 맞는 완벽한 운전 위치를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엔초는 새로운 세대의 실내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인간과 기계 간의 인터페이스가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이었고, 운전자가 자동차의 극한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을 수 있도 록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F50은 1990년 싱글시터에 사용된 엔진에서 직접 파생된 엔진을 통해 포뮬러 1 기술을 도로로 가져온 최초의 자동차로 자동차 역사에 기록될 것이지만, 엔초는 트랙과 도로의 교육을 융합하는 데 더 중점을 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엔초의 최첨단 솔루션이 그 뒤를 이은 페라리 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매우 가벼운 소형 V12, 탄소 섬유 브레이크 디스크, 인간-기계 인터페이 스, 공기 역학적 기능 등이 있습니다.
엔초의 섀시는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허니컴 샌드위치 패널로만 제작되어 강성, 중량 감소, 안전성 측면에서 필요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다음으로 엔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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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초의 엔진은 페라리의 F1 경험을 활용한 완전히 새로운 65° V12였으며, 그 결과 고유한 기술 솔루션이 특징이었습니다. 전체 배기량은 5998cc, 최대 출력은 7800mpm에서 660hp, 최대 토크는 5500rpm에서 67kgm였습니다. 또한 압축비는 11.2, 특정 출력 은 110CV/It였습니다. 새로운 V12는 폭발적인 출력, 저회전에서의 엄청난 토크, 광범위한 사 용의 고유한 조합을 제공하는 데 전적으로 집중했습니다. 후방 장착 기어박스는 F1 버전만 사용할 수 있는 엔진에 직접 연결되었습니다.
엔초 디자인의 우선순위는 기어 변속 시간을 단축(150밀리초로 단축)하여 뛰어난 스포티한 주행 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새로운 제어 로직과 추가적인 개선 덕분에 가능했으며, 자동차의 극한 직업에 맞춰 편안함 고려 사항의 영향을 덜 받았습니다. 엔초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렘보가 특별히 개발했으며 CCM(Canbon-Ceramic Material) 디스크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이는 수년간 포뮬러 1의 스쿠데리아에서 사용되었지만 페라리 차량에 사용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이는 또한 엔초가 전반적으로 제공한 벤치마크 브레이 크 성능 결과에 적지 않은 기여를 했습니다.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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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는 역사 속에서 정기적으로 그 시대의 기술과 성능 지향적 업적의 정점인 익스트 림 스포츠카를 생산하여 도로 주행을 위해 고객에게 제공했습니다. 이 정책으로 인해 이 브랜드 역사상 가장 특별한 자동차가 탄생했습니다. 각각은 성능 지향적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최첨단을 대표했으며, 가장 최근의 자동차는 물론 288 GTO, F40 및 F50과 같은 자동차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자동차가 공유한 것은 벤치마크 성능뿐만 아니라 엄격하게 한정된 에디션으로 생산되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2002년에 그들 의 독점적 대열에 합류한 것은 단 399대만 제작된 뛰어난 자동차인 엔초 페라리였습 니다. 출시 당시 엔초는 당시 가장 진보된 트랙 기반 기술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이 자동차를 진정으로 독특하게 만든 것은 페라리가 포뮬러 1에서 인상적인 승승장구를 하고 있을 때 기술적 크로스오버의 혜택을 받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페라리가 정한 목표는 엔초를 포뮬러 1 스타일의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운전자의 성능 역량을 실제로 향상시키는 통합 시스템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페라리의 스타일이 기능에 의해 이렇게 크게 영향을 받은 적은 없었습니다. 풍동, 트랙, 도로에서의 작업은 가능한 최대 성능을 달성하는 데 확고히 집중했고, 그 결과 완전히 타협하지 않는 자동차가 탄생했습니다. 엔초의 전면 섹션은 포뮬러 1 자동차의 노즈 콘에서 형태와 기능 면에서 영감을 받았 고, 복합 측면은 뛰어난 내부 유체 역학을 위해 공기 흐름을 유도하도록 조각되었습니다. 꼬리 부분에도 큰 리어 윙이 없었는데, 엔지니어들은 대신 훨씬 더 미묘한 공기 역학적 보조 장치와 매우 효율적인 지면 효과를 선택했습니다. 피닌파리나는 이러한 기능과 다른 기능을 함께 그려내고 그로부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카리스마 있는 라인을 형성하는 장엄한 작업을 했습니다.
기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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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형후면, 세로 65° V12
- 보어/스트로크92 x 75.2mm
- 단위 변위499.90cc
- 총 배수량5998.80 씨씨
- 압축 비율11.2 : 1
- 최대 전력7800rpm에서 485kW(660마력)
- 리터당 출력110 마력/리터
- 최대 토크5500rpm에서 657Nm(67kgm)
- 밸브 작동뱅크당 트윈 오버헤드 캠 샤프트, 실린더당 4개 밸브
- 연료 공급보쉬 모트로닉 ME7 분사
- 점화Bosch Motronic ME7 전자식 정적, 실린더당 단일 스파크 플러그
- 매끄럽게 하기건식 섬프
- 클러치트윈 플레이트
- 액자탄소섬유와 노멕스 허니컴 모노코크
- 프런트 서스펜션독립 푸시로드, 길이가 다른 위시본, 코일 스프링, 전자 적응 댐핑 기능이 있는 텔레스코픽 충격 흡수 장치
- 리어 서스펜션독립 푸시로드, 길이가 다른 위시본, 코일 스프링, 전자 적응 댐핑 기능이 있는 텔레스코픽 충격 흡수 장치
- 브레이크탄소 세라믹 디스크
- 전염전자유압식 F1 6단 + 후진
- 조종랙앤피니언
- 연료 탱크용량 110 리터
- 앞 타이어245/35 지알 19
- 후방 타이어345/35 지알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