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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F50에 대한 모든 정보

by 자동차구매하자 2024.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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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F50

자동목차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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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50은 90년대의 페라리 "익스트림 머신"으로 40의 자리를 이어받았습니다. F40과 마찬가 지로 이 차 역시 기념 모델이었는데, 이번에는 페라리가 자동차 제조업체로서 50주년을 맞이한 것 을 알리는 차였지만, 사실은 조금 이르게 나타났습니다. 1995년 제네바 살롱에서 새로운 모델을 공개했을 때, 페라리 사장 루카 디 몬테제몰로는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한 대 적은 349대만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0년 초반의 침체 이후 시장 상황의 변화로 인해 마케팅 전략이 확실히 바뀌었습니다.

 

이전의 두 "슈퍼카"'는 터보차저 V8 엔진으로 구동되었지만, 90년대 모델은 자연 흡 기 V12 엔진을 동력원으로 사용했지만, 이전 모델보다 용량이 50% 이상 더 컸습니 다. 마찬가지로 이전 모델도 포뮬러 원 자동차에서 배운 기술을 점점 더 많이 도입했는 데, 특히 복합 소재 분야에서 그렇습니다. F50은 복합 구조 모노코크 섀시를 활용하여 이 크로스오버 기술을 한계까지 끌어올 렸고, 1990년 포뮬러 원 자동차에서 파생된 엔진을 응력 멤버로 사용했습니다. 이것 은 공공 도로에서 포뮬러 원 자동차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설명되었습니다.탄소 섬유 승객 셀에는 라디에이터와 보조 장비를 지지하기 위해 앞으로 돌출된 관형 하부 구조와 함께 전면 서스펜션이 직접 장착되었습니다.셀의 뒤쪽에는 현재의 포뮬러 원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변속기와 리어 서스펜션의 하중 지지 멤버인 엔진이 볼트로 고정되었습니 다.4.7리터 엔진은 1989년 F1-89에 사용된 포뮬러 1 장치에서 직접 파생되었습 니다.

 

피닌파리나 스타일은 F40의 원초적인 아름다움이 없었고, 새틴 블랙 마감 사이드 인 덴트 라인과 전통적인 페어 리어 라이트 트리트먼트를 제외하고는 다른 페라리 모델과 거의 공통점이 없었습니다. 곡선, 흡기구 및 배기 슬롯이 많았고 F40보다 훨씬 더 급 진적인 리어 윙이 있었지만, 차체 모양은 미적 즐거움보다는 공기 역학적 기능에 더 가 깝습니다. 탈착식 하드탑이 있어서 탑승자가 F1 경험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F50에는 "레드 전용" GTO와 F40보다 더 관대한 색상 옵션이 있었고, 고객은 5 가지 색상, 즉 두 가지 다른 음영의 레드, 옐로우, 블랙, 실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으 며, 대부분은 레이싱 레드 스킴을 선택했습니다. 다시 한번 미국 시장 버전이 생산되었 고, 이전 두 가지 "슈퍼카"와 마찬가지로 모든 시장 모델은 좌측 핸들이었습니다. F40과 마찬가지로 에어컨이 기본으로 장착되었고, 합성 쉘 시트는 천으로 된 중앙이 있는 가죽으로 장식되었으며, "표준" 또는 "대형" 시트 크기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 계기판은 전통적인 다이얼에서 운전자 앞의 비나클에 있는 여러 색상의 조명 디스플레 이 패널로 바뀌었지만, 그 외에는 F40에서 시작된 스파르타적 행진이 만연했고, 승객 은 여전히 창문을 수동으로 감아야 했습니다. 1995년부터 1997년까지 섀시 번호 101919에서 1107575까지 생산되었 고, GT1 프로토타입도 생산되었지만 경주에 사용된 적은 없으며, 총 3대가 제작되었 으며 각각 섀시 번호 시퀀스인 001, 002, 003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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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 장착된 엔진은 세로로 장착되고 모노코크 셀의 후방 격벽에 단단히 장착된 65도 V12 장 치였습니다. 통합 Nikasil 코팅 실린더 라이너가 특징인 경량 구상 주철 블록이 사용되었고, 특수 단조 합금 피스톤의 커넥팅 로드는 티타늄 합금으로 제조되었습니다. 엔진의 총 배기량은 4700cc였으며, 보어와 스트로크는 85mm x 69mm이고, 공장 유형 참조는 F 130 A 였습니다. 실린더당 5개의 밸브, 뱅크당 트윈 오버헤드 캠 샤프트, 각 뱅크에 자체 체인 드라이브가 있고, 건식 섬프 윤활이 제공되었으며, Bosch Motronic 2.7 복합 점화/ 연료 분사 시스템 이 있어 8000rpm에서 520bhp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차동 어셈블리는 엔진 뒤쪽에 후방 에 장착된 6단 올 싱크로메시 기어박스와 함께 장착되었습니다.

 

차체는 1620mm 전면 트랙과 1602mm 후면 트랙이 있는 2580mm 휠 베이스 섀시에 장착되었습니다. Cytec Aerospace 탄소 섬유 섀시는 공장 참 조 번호 F 130 BD를 가지고 있었고, 연속적인 섀시 번호 도로 차량 순서로 번호가 매겨졌습니다. 구조는 승객실과 엔진 장착 지점 사이의 구조 내에 고무 연료 전지를 통 합했으며, F40과 마찬가지로 차체 패널은 모두 복합 재료로 구성되었습니다.

도로 바퀴는 새로운 스타일의 볼록한 스포크 "별" 패턴 Speedline 유닛으로, Rudge 허브에 단일 너트로 부착되었으며, 앞쪽은 8.5인치 폭 X 18인치 직경이고, 뒤쪽은 13인치 폭 X 18인치 직경입니다. 이 유닛은 서보 지원 없이 트윈 유압 회 로가 있는 대형 교차 드릴 통풍 디스크 브레이크를 덮었습니다.

푸시로드 시스템이 장착된 위시본을 통해 수평으로 장착된 스프링 및 댐퍼 유닛을 통한4륜 독립 서스펜션은 F1 자동차에 사용된 시스템과 유사하며, 도로 속도 및 기타 고 려 사항에 따라 댐퍼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자 댐퍼 제어 시스템과 함께 사용되었 습니다.

차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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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액자탄소섬유 모노코크
  • 프런트 서스펜션독립 푸시로드, 길이가 다른 위시본, 코일 스프링, 가스 충전 텔레스코픽 충격 흡수 장치
  • 리어 서스펜션독립 푸시로드, 길이가 다른 위시본, 코일 스프링, 가스 충전 텔레스코픽 충격 흡수 장치
  • 브레이크디스크
  • 전염6단 + 후진
  • 조종랙앤피니언
  • 연료 탱크용량 105리터
  • 앞 타이어245/35 지알 18
  • 후방 타이어335/30 지알 18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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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형2인승 베를리네타와 스파이더
  • 길이4480mm (길이)
  • 너비1986mm
  • 1120mm(1120mm)
  • 휠베이스2580mm (길이)
  • 앞 트랙1620mm (길이)
  • 후방 트랙1602mm(1602mm)
  • 무게1230kg(건조)